차세대 역물류와 반품 처리 솔루션.
// 상당한 비용
평균적으로 eCommerce 운영자는 25%에 달하는 반품률을 경험합니다. eCommerce의 성장은 소비자의 소비 방식을 바꿔 반품 업계에 커다란 영향을 줬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에 따르면, 소비자가 2020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구매한 물품만 해도 705억 달러어치를 반품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반품은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며, 처리되지도 인식되지도 않은 채로 남는 재고가 됩니다. 많은 경우 판매 가치가 극단적으로 하향합니다. 패션이라면 제품이 시즌 오프가 될 위험이 있으며, 하이 패션이라면 스타일이 한물갈 수도 있습니다. 다른 시즌 기반 제품도 비슷한 운명을 겪고 원래 판매 가격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 가격에 팔리는 신세가 됩니다. 유통기한이 있는 물품은 반품 받은 시점에 기한이 거의 다 돼서 완전히 쓸모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결국 물품을 폐기하고 전손을 입게 됩니다. 어떤 상황을 떠올려봐도 결과는 참담합니다.
// 반품률 상승에 대비
모든 eCommerce 회사가 반품 처리를 대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주문을 제때 처리하고 상품을 빠르게 받고 싶은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하는 데 시간과 자금의 대부분을 투자하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물품의 크기, 맛, 색상, 기타 요소에 확신이 없으면 대개 여러 물품을 주문했다가 원하지 않는 물품을 반품합니다. 공격적인 eCommerce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려면 판매자는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반품을 수락해야 합니다. 물품의 판매 가격을 설정할 때 반품을 처리하기 위한 시간과 비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사가 성공하려면 고객 서비스에 집중하면서도 반품을 효율적이고 시기 적절하게 처리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솔루션은 전체적인 작업 흐름을 거스르지 않아야 합니다. 또 임시적인 개별 시스템은 절차를 간소화하는 데 필요한 지능과 자동화를 제공하지 않으므로 그런 시스템이 아니어야 합니다.
// 수동 반품 절차 개요
1단계
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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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과 노동력을 절감한 자동 반품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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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반품 처리 간소화
왠지 들어보신 것 같나요? 맞습니다. Sure Sort® 자동 분류 솔루션 이 같은 절차를 더 적은 인원과 시간, 좁은 공간을 가지고도 더 정확히 해냅니다. 한 명의 작업자가 시간당 2,400개의 물품을 인덕션 벨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반품 수에 따라서 반품된 상품을 기계 빈에서 꺼내기 위해 한두 명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품 절차에 지능형 자동화를 추가하면 반품 사기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품 절차를 적절한 솔루션으로 자동화하면 상품을 시기 적절하게 재고로 돌려보내서 회사의 순이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