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역물류
및 반품 처리 솔루션S

상당한 비용을 나타내는

평균적으로 eCommerce 운영자는 25%에 달하는 반품률을 경험합니다. eCommerce의 성장은 소비자의 소비 방식을 바꿔 반품 업계에 커다란 영향을 줬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에 따르면, 소비자가 2020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구매한 물품만 해도 705억 달러어치를 반품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반품은 상당한 비용이 소요되며, 처리되지도 인식되지도 않은 채로 남는 재고가 됩니다. 많은 경우 판매 가치가 극단적으로 하향합니다. 패션이라면 제품이 시즌 오프가 될 위험이 있으며, 하이 패션이라면 스타일이 한물갈 수도 있습니다. 다른 시즌 기반 제품도 비슷한 운명을 겪고 원래 판매 가격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 가격에 팔리는 신세가 됩니다. 유통기한이 있는 물품은 반품 받은 시점에 기한이 거의 다 돼서 완전히 쓸모가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면 결국 물품을 폐기하고 전손을 입게 됩니다. 어떤 상황을 떠올려봐도 결과는 참담합니다.

Customer packing a return

수익 증대를 위한 비즈니스 준비

모든 전자 상거래 회사가 반품을 처리하도록 설정되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들의 시간과 돈의 대부분은 주문을 적시에 처리하고 상품을 빨리 받고자 하는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에 투자되었습니다. 고객이 품목의 크기, 맛, 색상 또는 기타 측면에 대해 확신이 없으면 여러 개를 주문하고 원하지 않는 품목을 반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우 공격적인 전자 상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려면 판매자는 가장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든 반품을 허용해야 합니다. 판매되는 품목의 가격을 책정할 때 이러한 반품을 처리하는 시간과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사가 성공하려면 고객 서비스에 초점을 유지하면서 효율적이고 시기 적절한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솔루션은 전체 워크플로에 맞아야 하며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데 필요한 인텔리전스와 자동화를 제공하지 않는 임시 독립 실행형 시스템이 아니어야 합니다.

수동 반품 프로세스 개요

반품을 처리하고 재고로 되돌리는 데에는 몇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패키지가 WMS로 스캔되어 항목이 허용 가능한 상태인 경우 해당 고객 계정에 적립됩니다.

2단계

패키지가 열리고 항목이 검사됩니다. 항목이 수락 가능한 경우 계정이 적립되고 고객에게 알립니다. 품목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통지됩니다.

3단계

재입고가 필요한 품목의 경우 분류된 분류 구역으로 보내져 재판매를 위해 재고로 다시 배치됩니다.
Online shopper making a purchase

수동 반품 절차의 영향

이러한 단계를 수동으로 수행하면 시간과 노동 집약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은 또한 상당한 공간을 차지합니다. 품목을 재입고하는 데 소요되는 노력과 시간을 감안할 때 최종 결과는 반품된 품목이 고객에게 반환되었지만 가치가 떨어질 때까지 재입고되지 않고 구석에서 시들어가는 경우가 너무 많습니다. 반품한 고객은 제품의 실제 검사 없이 반품 라벨을 스캔할 때 크레딧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때까지 기다리면 백업으로 인해 허용할 수 없는 지연이 발생하거나 검사가 완료된 경우 품목이 배송되기 훨씬 전에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재입고되었습니다.

자동 반환 프로세스는 더 적은 노동력으로 더 빨라집니다.

1단계

패키지가 WMS로 스캔되어 항목이 허용 가능한 상태인 경우 해당 고객 계정에 적립됩니다.

2단계

패키지가 열리고 항목이 검사됩니다. 항목이 허용되는 경우 계정이 적립되고 고객에게 알립니다. 품목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 고객에게 통지됩니다.

STEP 3

물품이 재고로 돌려보낼 수 있는 상태라면 Sure Sort® 인덕션 벨트에 배치해서 자동으로 스캔되게 합니다. 물품이 콘테이너에 실리고 보관 구역으로 이동됩니다.
Sure Sort eCommerce order sorter

반품 처리 간소화

왠지 들어보신 것 같나요? 맞습니다. Sure Sort® 자동 분류 솔루션 이 같은 절차를 더 적은 인원과 시간, 좁은 공간을 가지고도 더 정확히 해냅니다. 한 명의 작업자가 시간당 2,400개의 물품을 인덕션 벨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반품 수에 따라서 반품된 상품을 기계 빈에서 꺼내기 위해 한두 명이 더 필요할 수 있습니다. 반품 절차에 지능형 자동화를 추가하면 반품 사기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반품 절차를 적절한 솔루션으로 자동화하면 상품을 시기 적절하게 재고로 돌려보내서 회사의 순이익을 높일 수 있습니다.

반품 처리를 위한 OPEX 및 솔루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물류 역방향